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2인분 기준 :: 간단한 라면요리

by 다정한봄 2023. 1. 11.
728x90
반응형

코캉스 마지막날.

엄마랑 순두부 열라면을 끓여먹었다.

너무 맛있었어서 기록해본당.. 해장요리로 찰떡인듯하다. 

2인분 기준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대 공개! ㅋㅋㅋ (순두부 열라면 꿀조합)

 

순두부 열라면 꿀조합 준비물 
열라면 2봉지, 순두부 1개, 표고버섯, , 고춧가루, 식용유 

저는 순두부를 살 때 꼭 국산콩 100%인지 확인하고 사요.. GMO 이슈때문에..ㅎㅎ

열라면이 사실 대중적인 라면은 아닌데, 몇년 전부터 순두부 열라면때문에.. 인기가 급부상한 듯하다.

순두부 열라면 개발한 사람 슈퍼 천재!!!!!!!!!!! 칭찬해!!!!

 

두부는 반은 컷팅을 하고, 반은 그대로 둡니다. (자른 반은 데코용이에요.) 

 

어디서 본게 있기 때문에 파기름을 내봅니다.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실에 얼려놨던 대파를 볶아줍니다. 센불에서 볶으면 타요~ 불 약하게 하고 하세용!

 

파를 볶다가 고춧가루 한스푼을 투척했어요. 그리고 찹찹 볶아줍니다.

 

대충 다 볶고 물 800ML를 넣고 센불로 끓여줍니다. 야채스프? 건더기 스프?를 같이 넣고 끓여요. 

(물을 정량대로 넣으면 순두부의 물기때문에 싱거워져요~)

 

물이 끓을 때 면과 라면스프를 넣어 줍니다. 

저는 라면 반으로 갈라서 넣는거 불호!! 통으로 넣는걸 좋아해요. 

 

냄비 구석에 표고버섯과 순두부 반을 넣어줍니다. 

그리고나서 핸드폰으로 타이머 3분을 맞추고 기다려줍니다. 

두근두근 빨리 끓어라..

반응형

 

포스팅하면서도 침이 또 고이네요.

순두부 열라면 아직 안먹어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캬 3분 다 되면 아까 남겨둔 데코용 순두부를 올려줍니다.  

 

데코가 부족한거 같을 때 냄비를 뒤적거려서 옆에 잠수되어있던 표고버섯을 건져서 위에 얹어줍니다. 

 

그리고 맛있게 먹어주면 돼요.

이렇게 인증샷 남기고 아래에서 면을 꺼내서 위에 흰 순두부를 덮어주세요 ㅋㅋㅋ 따뜻하게 먹어야 맛있으니까요. 

 

 

진짜 너무 맛있어요!!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강력 추천!! 특히 표고버섯을 꼭 넣으세요.

향이 어마어마합니다. 괜히 신라면에 표고버섯이 들어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순두부 열라면 꿀조합은 아마.. 표고버섯인듯 합니다. 

파기름 내는것도 중요하구요!!ㅎㅎㅎ 풍미가 달라요~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