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13. 결혼준비 - 몰디브 항공권 예약 (싱가포르항공, 카타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티하드항공 가격 및 시간대 비교)

by 다정한봄 2023. 5. 3.
728x90
반응형

드디어 신행준비를 시작했다.
신혼여행을 어디로 갈까 하다가, 내 오랜 로망은 몰디브였으나, 괌을 한번 다녀오니 수영 못하고 물을 안좋아하는 내겐 별로길래.. 유럽 가고 싶었다.

하지만 일행이 몰디브 몰디브 노래를 불러서 내가 양보해서 (강조^^) 몰디브 가기로 결정~𖤐

몰디브는 사실 리조트 안에서만 쉬는거라 신행 준비도 뭐 대단히 할게 많지 않았다.

크게 항공권 예약과 리조트 예약 두가지로 볼 수 있다.
리조트는 아직 안열려있길래 먼저 항공권부터 알아봤다.
 
#몰디브항공권 #몰디브예약

몰디브 말레 공항으로 취항하는 항공사는 스리랑카 항공 / 싱가포르 항공 / 에티하드 항공 / 에미레이트 항공 / 카타르 항공
이렇게 다섯 곳인것 같다.

대기업 선호자인 나는 스리랑카 항공은 제외했고, 고민을 시작했다. 
 
몰디브 항공권의 항공사별 타임스케줄을 엑셀로 정리하고, 장단점을 고민했다.
 

1. 싱가포르 항공

 

장점 1 : 비행시간이 굉장히 짧다. 그리고 제일 저렴했다.
(서울에서 낮 12:35에 출발하는 스케줄로 갈 때 2시간 조금 넘는 환승시간 포함해도 13시간 35분!!)
(비행시간이 6시간, 4시간 정도 끊어타니까 사실 비즈니스를 안타도 될거 같음...)
 
단점 1 : 몰디브 도착 시간이.. 애매하다.
(밤 10시 도착하면.. 말레 공항 부근 3~4성급 호텔에서 1박 해야함...ㅠㅠ 낮 11:50은.. 비행기 연착시 수상비행기 지역 리조트인 경우... 수상비행기가 3시 이후는 안뜨니까.. 잘못하면.. 1박 날림... + 밤비행기 출발 타고 와서 너무 피곤함) 
 
단점 2 : 몰디브에서 아웃할때 비행기 시간이.. 애매하다.
(12:55 스케줄이면 수상비행기 지역의 몰디브 리조트는 아침 일찍 나와야하고..ㅠ 저녁 23:40 스케줄의 경우 레이트 체크아웃을 해도.. 넘 늦다ㅠㅠ)
 
내가 찾아봤을때 가격대는 이코노미 기준 인당 93만원 쯤, 비즈니스 기준 인당 270만원 쯤이었다.
 

2. 카타르 항공

 
장점 1 : 몰디브 도착 시간과 아웃 시간이 좋다.
장점 2 : 비즈니스의 경우 큐스위트라고,, 퍼스트에 버금가는 굉장히 고퀄의 서비스 제공한다함.
(인천-도하구간 큐스위트가 자주 취소 되긴 하는듯...ㅠㅠ)
 
단점 1 : 비행시간이 길다.
(중동을 경유하는 경우 항공시간이 다 길어질 수 밖에 없다. 중동 경유지까지 대충 10시간.. + 몰디브까지 4~5시간? 쯤인듯..)
단점 2 : 카타르 도하가 레이오버 하기에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다. (사막이 그닥..ㅠ)
 
내가 찾아봤을때 가격대는 이코노미 기준 인당 105만원 쯤, 비즈니스 기준 인당 370만원 쯤이었다.
 

3. 에미레이트 항공

 
장점 1 : 두바이 레이아웃이 상당히 매력적. 사막투어!!!!!
장점 2 : 비행기 공간이 그나마.. 이코노미 기준 조금 더 넓긴 한듯?
 
단점 1 : 비행시간이 제일 길다....... ㅠㅠ
단점 2 : 비행시간이 긴 만큼, 항공권 가격도 가장 비쌌음.
 
내가 찾아봤을때 가격대는 이코노미 기준 인당 135만원 쯤, 비즈니스 기준 인당 420만원 쯤이었다.
(비즈니스 주류 라인업도 상당히 좋다고 한다.)
 

4. 에티하드 항공

 

장점 1 : 내가 찾았을때, 비즈니스 가격대가 좋았다.
(아시아나 공동운항으로 아시아나 티켓 발권이었음)
장점 2 : 아부다비 사막 투어도 괜찮아보였음. 
(사막리조트 공부를 했었는데, 아부다비에서 가기 좋은 괜찮은 사막리조트가 있었다.)
 
단점 1 : 중동 3사 중에 제일 별로일듯?
(규모나 뭐 서비스 이런거!)
단점 2 : 비행시간이 길다.
 
내가 찾아봤을때 가격대는 이코노미 기준 인당 120만원 쯤, 비즈니스 기준 인당 270 / 330만원 쯤이었다.
(비즈 270만원은 아시아나 발권..! -> 1주일 있다 보니 사라졌었다.)
 
고민끝에 항공권 가격 괜찮고 몰디브 인아웃 시간 괜찮은 카타르 항공으로 픽하고 예약까지 했다가...
취소하고 ㅋㅋㅋㅋㅋ 싱가포르 항공으로 골랐다. 
(사실 말레공항 근처에서 1박하는게 싫어서 바로 제외시켰었는데..ㅠㅠ 결혼식 마치고 푹 자고 출발할 수 있고, 비행 시간 짧은게 너무 매력적이라 선택..ㅎㅎ 공항 근처 호텔도 찾아보니 그냥저냥..? 괜찮을듯.)
 
내가 싱가포르를 다녀온적도 있고 올해 무려 9일 정도 다녀올 계획이라, 스탑오버 없이 그냥 왕복시간 제일 짧은거로 선택했다!! 
그리고 우리가 쓸수 있는 휴가가 한정적이라, 싱가포르 스탑오버하면 몰디브 체류 시간이 짧아지니까, 가기 힘든 몰디브에 집중하기로 했다.
 
신행은 비즈니스 너무 타고팠는데, 싱가포르 항공은 비행시간도 짧아서.. (6시간, 4시간은 완전 할 만하지!!라는 생각)
save한 돈으로 뭐 나를 위한 기념품이라도 면세에서 사려고,, (일행 보고 있나!?!) 이코노미로 픽! 
 
여러가지 비교하고, 검색하느라 생각보다 진짜 오래 걸렸다. 
한참 뒤의 표를 사는거라 몰디브 항공권은 공홈 발권을 했다! (공홈 발권이 항공편 변경사항이나, 기타 등등이 편하니까)
 
내가 예약하며 찾은 잔잔한 팁들은..
1. 카타르 항공은 24시간 내 취소 무료임 -> 다만 환차로 인한 카드사 취소 수수료?는 아주 약간 들어 가는 것 같기도.
2. 싱가포르 항공, 카타르 항공 모두 해외원화결제 하는게 유리하다! 원래 직구나 이런거 할 때, 달러 등 해외통화 결제가 유리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건 원화결제가 저렴하다고 한다.
3. 싱가포르 항공은 신혼여행인 경우.. 축하 케이크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주 고생스러웠던 몰디브 신행 허니문 항공권 예약 후기 끝!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